본문 바로가기
쩝쩝박사 | gourmet/서울

MZ직원이 좋아하는 광화문 점심회식 식당 추천, 부부의 세계에서 김희애가 밥 먹은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 (SFC몰)

by 소빛✨ 2023. 7. 23.
반응형

바쁜 현대사회를 위한 요약

“저탄고지라고 하는데, 사실 건강한 맛보다는 그냥 맛있는 맛이 나는 🌝 부부의 세계에서 지선우가 밥을 먹었던 번쩍거리는 아름다운 식당. 광화문 점심 회식으로 이곳을 픽한다면 당신은 인기쟁이”

 

팀장님의 관심식당

회사가 광화문 근처에 있어 종종 SFC몰(서울파이낸스타워 지하 식당가)에서 점심을 먹는다.

어느 날 점심을 먹고 나가는데 출구 쪽에 엄청나게 화려하고 번쩍거리는 쇼윈도 같은 게 있어 저게 뭔가 갤러리인가 했는데, 팀장님이 전에 부부의 세계에 나온 유명한 식당이라고 알려주셨다. 평소 가 보고 싶었는데 예약이 항상 빡세서 못 가봤다고 하시길래, 앗 팀장님 그럼 저희 이번 달 점심회식 요기로 예약해 볼까요~?  🤗 하여 팀 점심으로 가보게 되었다. (기회주의자인 편••)
 
 

예약 (평일 점심 기준)

예약이 힘들다고 듣기는 했는데 확실히 널널하지는 않았다.

나는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했는데, 12시(정오)대는 예약이 불가했고(소개글을 보니 원래 12시는 예약을 안 받는 시간대인 듯하다) 11:30 시간대는 그래도 빈 슬롯이 좀 있어 11시 30분으로 예약했다. 예약 인원은 1~4인 / 5~10인 2가지로 나누어 받는 듯했다. 우리는 3인으로 예약했는데, 당일에 1인이 더 추가되어서 4인으로 입장했는데 무리 없이 자리를 배정받았다. 막상 가 보니 생각보다 꽉꽉 차 있는 느낌은 아니었고 워크인으로 들어오는 손님들도 꽤 많았다. 나중에 안 사실인데, 네이버 지도 소개글에도 '예약 없이 와도 웨이팅을 통해 좌석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써 있었다. 평일 점심 기준, 예약 없이 워크인으로도 큰 어려움 없이 입장이 가능한 식당이라고 보면 되겠다.
 
 

장소와 공간 경험

우선 식당이 상당히 아름답다. 우리가 보통은 지나가다가 식당의 외관을 보고 눈길이 끌리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 지나가는 사람을 저게 뭐지? 갤러리인가? 느낌을 줄 정도면 보통은 아니라고 할 수 있겠다. 과연 들어가니 내부도 아름다웠다.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 내부 모습
디라이프스타일키친 입구이자, 계산대에서 보는 식당 내부
부부의 세계에서 지선우 가족이 식사한 그 자리
부부의 세계 식당, 김희애가 밥 먹은 자리 😂

 
이렇게 부부의 세계에서 "지선우 가족이 식사한 그 자리"라고 표시가 되어 있다. ㅋㅋㅋ 사실 나는 부부의 세계를 띄엄띄엄 봐서 그런지 식당이 기억나진 않았는데 같이 식사한 3명 중 2분이나 “부부의 세계에서 저 테이블에서 밥 먹던데” 라고 기억하고 계셔서 신기했다.
 
 

메뉴

주문은 아이패드 같은 것으로 각 테이블에서 알아서 넣는 방식이었다. "메뉴잇"이라는 시스템인듯. 주문하고, 먹고, 계산은 입구 쪽 계산대에서 후불로 하면 된다.
 
메뉴는 일반적으로 양식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특이한 점은 무설탕 & 저탄고지 & 지중해식 건강식이라는 점을 셀링포인트로 내세우고 있다는 점이었다. 공간이 워낙 화려하고 예쁜 느낌이라 상상하지 못한 조합이긴 했다. 식단 조절 중이거나, 당뇨가 있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인 것 같다.

우리는 4명이었는데 4인 세트가 있길래 "지중해 4인 세트"를 시켰다. 세트 구성과 후기는 아래와 같다.
 
 

지중해 4인 세트 184,500

구성: 샐러드, 치즈퐁듀, 토마토파스튜, 명란크림파스타, 해물 빠에야, 김퓨레비빔밥, 에이드 4잔(자몽 or 레몬 선택)
 
리코타치즈샐러드
- 스테이크가 함께 들어 있는 리코타치즈샐러드. 양도 충분하고, 에피타이저로 먹기에 딱 맛있었다.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의 지중해 4인 세트 - 샐러드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의 지중해 4인 세트 - 샐러드

 
 
치즈퐁듀
- 매우 띡(thickㅎ)한 치즈퐁듀인데 치즈가 매우 진하고 꾸덕해 존맛이었다. 치즈퐁듀 속 닭고기와도 퍽 잘 어울렸다. (별개로 흐르는 질감이 아니고 매우 꾸덕해서 개인 접시에 분배하기는 쉽지는 않았다. 😂) 바게뜨 위에 올려 먹어도 맛있었고, 그냥 퍼먹어도 맛있어서 싹싹 긁어 먹었다.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의 지중해 4인 세트 - 치즈퐁듀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의 치즈퐁듀

 
토마토파스튜
- 이름 잘 지었다. 홍합이 잔뜩 들어있다. 홍합을 다 먹어갈 때쯤 파스타 면을 넣어준다고 하는데, 우리는 너무 배불러서 파스타까지 먹지는 못했다. 파스타 추가해서 먹어도 맛있었겠다,, 츄릅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의 지중해 4인 세트 - 토마토파스튜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의 지중해 4인 세트 - 토마토파스튜

 
명란크림파스타
- 명란이 꽤 푸짐하게 올라가 있었다. 이것도 고소하고 진해서 매우 맛있었음.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의 지중해 4인 세트 - 명란크림파스타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의 지중해 4인 세트 - 명란크림파스타

 
LCHF 해산물 빠에야
- 맛있기는 했는데, 내가 기대한 빠에야의 맛과는 달랐다. 빠에야라길래 스페인에서 먹었던 빠에야의 그 국물 자작하고 촉촉한.. 글구 토마토맛 나는.. 그런 맛을 기대했는데 이곳의 빠에야는 약간 간장베이스 양념에 꼬들꼬들한 식감이었다. 좀 더 뭐랄까... 표현이 정확한진 모르겠는데 몽골리안 볶음밥 느낌...? 약간 중식 느낌...? 내 생각 속의 빠에야와는 달라서 조금 아쉬웠다. 퓨전으로 해석한 메뉴인 듯하다. 해물은 충분히 들어 있어서 새우를 맛있게 먹긴 했다. 🤤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의 지중해 4인 세트 - 해산물빠에야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의 지중해 4인 세트 - 해산물빠에야

 
로얄명란김퓨레비빔밥
- 보면 상당히 특이한 구성으로 만들어진 요리다. 김 맛이 나서 특색있다고 느꼈고, 역시 맛있었다.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의 지중해 4인 세트 - 김퓨레비빔밥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점의 지중해 4인 세트 - 로얄명란김퓨레비빔밥

 
에이드 4잔 (레몬에이드 or 자몽에이드 선택)
- 에이드가 사실 뭐 다 비슷한 맛이겠지만, 양도 충분하고 맛있었다.
 


음식에 대한 총평

1. 전체적으로, 양이 많았다!
4인 세트를 시켜서 잘 먹는 건장한 성인 여성 3명과 그보다 조금 더 잘 먹는 건장한 성인 남성 1명이었는데 음식이 꽤 남을 정도였다. 4인 세트의 메뉴 가짓수가 꽤 많기 때문에 5인이 주문해도 배부르게 먹을 듯하다.
 
2. 그리고, 맛있었다.
그래서 우리는 먹으면서 이거 저탄고지 맞아요? 너무 맛있는 속세의 맛이 나는데? 건강한거 맞아요? 라는 농담을 하며 먹었다ㅋㅋㅋ 여하튼 미슐랭 출신 쉐프가 있다고 하던데, 충분히 그런 맛이 났다.
 

 

천장은 거울로 되어 있어 반짝거림을 배가시킨다. ✨
천장이 거울로 되어 있어 반짝거림을 배가시킨다. ✨

 

식당 후기 총평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공간과 맛있는 음식이었으며, 개인적으로 펄풱 플레이스 for 회식이라고 생각한다.
모름지기 회식이라면 회사 밖 일상에서 평소에 가기 어려운 이런 곳을 가면 좋지 않나 생각한다. (비슷한 맥락에서 다음 달 회식은 런치 오마카세로 기획중이다..🤭 )

광화문의 회식 장소를 찾고 있다? 이곳을 고른다면 MZ세대 직원들은 당신을 꽤 괜찮은 녀석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심지어 그 회식을 점심으로 잡는다? MZ세대 직원들은 당신을 꽤 센스있다고 생각하고 심지어는 직장동료치고 상당히 마음에 든다고 생각하게.. 될지도..? ㅎㅅㅎ
 
여하튼 즐겁고 예쁜 회식 후기를 마친다. 나는 회식으로 갔기에 회식에 초점을 맞춰 글을 썼지만, 당연히 가족 식사나 소중한 사람들과의 식사, 소개팅, 데이트로도 좋은 장소라고 생각한다. (법카로 먹었기에 조금 더 관대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해도, 나란 엄격한 쩝쩝박사 기준에도 꽤 괜찮은 곳이었다 😋)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 점심회식 장소로 추천합니다.
D Lifestyle Kitchen Gwanghwamun - Perfect place for team lunch!

 
디라이프스타일키친, 광화문 점심회식 장소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