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는나의빛💸

[티스토리] 애드센스 사이트다운, 카카오 애드핏 심사 승인 후기

소빛✨ 2022. 11. 10. 19:08
반응형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
난 준비되었다고 !!!!


블로그 개설 한 달째. 그간 이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5번을 신청했지만 신청하는 족족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이라는 사유로 승인이 거절되고 있다. 검색해 보니 원인을 알기 어려우며 그냥 계속 신청하다 보면 승인된다는 말이 많다... (티스토리 서버 문제 때문이라는 말들도 있다.)

일단은 애드센스 상에서 HTML 코드를 가져다가 스킨에 넣어 두었고, 거절된 김에 애드센스 신청을 삭제하고 처음부터 URL을 기입해서 다시 제출해 보았다. 그리고 구글 서치 콘솔 상에서 RSS와 사이트맵도 삭제하고 다시 제출해 보았다. 내 사이트 다운되지 않았고 멀쩡히 영업중인 사이트이니 일해라 구글봇... ㅂㄷㅂㄷ

 


그렇게 새벽에 부들거리다가 연동 탭에 애드핏도 같이 있길래 한번 신청해 보고 잤는데, 웬일 일어나자마자 승인 알림이 와 있었다. 새벽 1시쯤 신청하고 아침 9시쯤에 승인 알림이 왔다. 뭐야... 좋은데...?

카카오 애드핏은 원래 승인받기가 쉬운 편이고, 수입은 구글 애드센스보다 훨씬 적다는 말이 많아 엄청난 수익을 가져다 주지는 않겠지만 워낙 애드센스를 계속 승인받지 못하고 애먹고 있다보니 이런 빠른 승인이 약간 얼떨떨하면서도 기분은 좋다. 내 블로그에 광고가 달리기 시작하다니 신기하고 재밌다!

애드센스는 될 때까지 가능한 건 다 개선해 보면서 계속 신청하고, 글은 그냥 그런 거 신경 쓰지 말고 꾸준히 쓰자.
가보자고!

반응형